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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명직의 게임개발
[C#] 접근 제한자 한방에 이해하기 본문
접근 제한자?
접근 제한자(Access Modifiers)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특정 클래스, 메소드, 변수, 속성 등이 접근 가능한 범위를 결정하는 키워드를 말합니다.
C# 에서 사용되는 접근제한자에는 public, private, protected, internal 등이 있습니다.
public
가장 넓은 범위의 접근을 허용합니다. public으로 선언된 클래스나 멤버는 어디에서나 접근할 수 있습니다.
private
가장 제한적인 접근 범위를 가집니다. private으로 선언된 멤버는 오직 같은 클래스 내에서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.
protected
protected로 선언된 멤버는 같은 클래스 내에서는 물론, 해당 클래스를 상속받은 자식 클래스에서도 접근할 수 있습니다.
internal
internal로 선언된 멤버는 같은 어셈블리에서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.
C#의 접근 제한자는 코드의 캡슐화와 안정성을 위한 중요한 도구입니다. 따라서 C#을 사용하는 개발자라면 이들 접근 제한자를 잘 이해하고 활용해야 합니다.